3월 열리는 아시아 최대 패션문화마켓 '패션코드 2022 F/W'
한국콘텐츠진흥원, 오는 10일까지 국내 패션 기업 참가 모집
K-패션의 경쟁력 강화 위한 온라인 수주상담회 등 다수 혜택
지난 시즌에는 패션코드 행사장 싸이월드서 구현해 관심 높여
전남 나주 혁신도시에 소재한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이 국내 패션 디자이너들의 해외시장 진출에 발벗고 나선다. 콘진원은 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와 공동주관하는 아시아 최대 패션문화마켓 ‘패션코드 2022 F/W’에 참가할 K-패션 브랜드를 오는 10일까지 모집한다. 국내 패션 브랜드의 국제적 위상을 높이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K-패션 해외진출을 위한 비즈니스 돌파구 마련…지난 시즌에는 싸이월드 미니홈피에 행사장 구축으로 관심 높여
올해 ‘패션코드 2022 F/W’는 오는 3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개최될 예정이다. 또 온라인 수주상담회와 오프라인 팝업 전시 쇼룸 등의 운영을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패션업계에 활력을 불어넣을 계획이다.
지난해 10월 열린 ‘패션코드 2022 S/S’는 1년 6개월 만에 재개돼 역대 최대 규모로 서울패션위크와 공동 개최됐다. 당시 국내 정상 및 유망 패션 디자이너의 브랜드 120여 개가 참가해 국내외 바이어들과 900여 건의 비즈매칭 성과를 이뤘다.
특히 ‘패션코드’는 매년 문화로서의 패션을 알리고자 새로운 시도를 선보이고 있다. 지난 시즌에는 코로나19로 현장 참여가 어려운 일반 대중들을 위해 가상공간인 싸이월드 미니홈피에서 패션코드 행사장 곳곳을 엿볼 수 있도록 운영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온·오프라인 비즈니스 및 패션 브랜드 홍보 지원…10일까지 접수
‘패션코드 2022 F/W’ 참가사 모집은 국내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참가사는 상품성과 역량 등의 기준에 따라 전문가 심사를 통해 선정된다. 선정된 브랜드는 온라인 수주상담회 참가를 비롯해 ▲중국 바이어 대상 B2B 라이브커머스 지원 ▲오프라인 팝업 전시 쇼룸 운영 ▲브랜드별 대표상품 3D 촬영 등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과 신청방법은 콘진원 누리집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참가자격과 신청서류를 갖춰 오는 10일 오전 11시까지 패션코드 사무국 이메일(fashionkode@fashionkode.com)로 접수하면 된다.
AI타임스 나호정 기자 hojeong9983@daum.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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