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2서 리얼리티 살린 메타버스 선보여
상품 구매까지 연계…사업 영역 대폭 확장될 듯
(미국 라스베이거스=AI타임스 윤영주 기자) =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전시회 'CES 2022'가 열리는 5일(현지시간)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에 마련된 롯데정보통신 전시관에는 관람객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았다.
롯데정보통신은 자회사인 칼리버스와 'CES 2022'에 참가해 메타버스 기술을 선보였다. 관람객들이 HMD(헤드 마운트 디스플레이) 기기를 착용하고 가상에 구현된 세계를 체험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기자가 직접 체험해보니 버추얼 스토어에서 실제 가전제품을 둘러볼 수 있었다. 향후 계열사들과 연계된다면 유통 분야에서 잘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쇼핑 어드바이저의 제품 설명도 들을 수 있다.
옷걸이에 걸려있는 옷을 선택하면 가방, 액세서리, 셔츠, 바지 등의 상품이 전시된 피팅 매장도 방문할 수 있었다. 제품 실밥까지 볼 수 있도록 생생하게 구현됐다. 가상 매장 내 준비된 디지털 휴먼도 눈길을 끌었다. 옷을 가상으로 착용한 모습도 볼 수 있었다. 이 디지털 휴먼은 360도로 회전하기 때문에 이용자는 원하는 모든 방향에서 제품을 꼼꼼하게 살펴볼 수 있다.
롯데정보통신은 향후 실감형 메타버스 플랫폼을 구현해 국내 및 글로벌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노준형 롯데정보통신 대표이사는 "이번 CES는 롯데정보통신과 칼리버스가 국내를 넘어 글로벌 메타버스 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한 출발점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새로운 도전과 변화를 위한 혁신을 멈추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AI타임스 윤영주 기자 yyj0511@aitime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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