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 16일부터 실감콘텐츠 특집 강연회 공개
디스트릭트·디자인실버피쉬·벤타브이알…업계 전문가 참여
국내 실감콘텐츠 성과·우수 사례 및 비즈니스 인사이트 공유
"특집 강연 통해 VR·AR·XR 기술 대중화 촉진하는 기회 마련"
CBS TV에서 진행되는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에서 실감콘텐츠 특집 강연회가 개최된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은 '콘텐츠 전성시대, 대박 내는 기업들의 이야기'를 16일부터 세바시 SNS채널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무엇보다 실감콘텐츠 분야 전문가들이 이야기해주는 국내 실감콘텐츠 성과와 트렌드에 대한 내용이 담겨 기대를 모으고 있다.
‘2021 딜라이트 서울’ 제작사 등 실감콘텐츠 분야 전문가 참여
16일 공개되는 첫 번째 강연에서는 ‘뛰어난 디자인 결과물은 어떻게 만들어지는가’를 주제로 ㈜디자인실버피쉬 홍경태 대표가 연사로 나선다. 지난해 큰 주목을 받았던 실감형 미디어 아트 전시 ‘2021 딜라이트 서울’에 이어 현재 진행 중인 ‘한국의 신비로운 12가지 이야기’의 제작기와 성과를 소개하고, 그 과정을 통해 발견한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전달할 예정이다.
이어 18일 진행될 2회차 강연은 ㈜디스트릭트홀딩스 이성호 대표가 연사로 나서 ‘WAVE 제작사가 변화의 파도에 맞서는 방법’을 이야기한다. 한국의 미디어아트 제작 역량을 전 세계에 널리 알린 공공 미디어아트 ‘WAVE’와 뉴욕 타임스퀘어에서 진행했던 ‘Waterfall-NYC’의 기획 의도를 설명하고, 신규 프로젝트 ‘아르떼 뮤지엄 강릉’을 중심으로 세계 시장에서 국내 실감콘텐츠가 이룬 성과에 관해 얘기한다.
마지막으로 21일 3회차 강연은 메타버스 가상 투어 콘텐츠 ‘듀듀’를 제작한 ㈜벤타브이알 전우열 대표가 ‘가상현실, 세상을 바꾸는 기술’을 주제로 강연한다. 2016년 라오스 소수민족의 사회 진출을 돕는 가상현실(VR) 다큐멘터리 ‘사패야! 학교 가자’를 시작으로 ‘듀듀’와 같은 실감콘텐츠들이 세상을 어떻게 바꾸고 있는지에 대해 선보일 예정이다.
수요자 중심 사업화·홍보 지원…메타버스 시대 실감콘텐츠 활성화 기대
콘진원은 국내 우수 실감콘텐츠 기업의 홍보와 유통 활성화를 돕고자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이번 세바시 강연과 같이 국내 실감콘텐츠 기업의 성공사례를 국내외로 알리고, 기업별 니즈에 맞게 콘텐츠 홍보와 유통에 도움되는 다각적인 홍보 지원을 하고 있다. 콘진원과 세바시가 함께하는 ‘콘텐츠 전성시대, 대박 내는 기업들의 이야기’ 특집 강연회는 CBS TV에서도 방영된다. 오는 23일 홍경태 대표를 시작으로 24일 이성호 대표, 3월 1일 전우열 대표의 강연이 순차적으로 방영된다.
콘진원 실감콘텐츠진흥단 구경본 단장은 “이번 강연을 통해 보다 많은 국민이 실감콘텐츠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기회가 되길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국내 실감콘텐츠 기업을 발굴해 지원하고, 가상현실·메타버스 등의 기술과 콘텐츠가 융합된 다양한 신산업의 생태계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AI타임스 나호정 기자 hojeong9983@daum.net
Copyright © '인공지능 전문미디어' AI타임스 (http://www.aitime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I산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국토부, 하늘길 여는 'K-UAM 그랜드챌린지' 본격화 (0) | 2022.02.18 |
---|---|
SK하이닉스, PIM 적용 메모리반도체 첫 공개...연산 속도 최대 16배 ↑ (0) | 2022.02.18 |
인텔리빅스 "중대재해 예방, AI가 효율적" (0) | 2022.02.17 |
클리어뷰 AI의 안면 인식 기술 논란…특허보호법이 사생활보호법 침해 초래 (0) | 2022.02.17 |
뉴욕 패션위크 뒤집은 LG 신입 디자이너, 알고 보니 AI (0) | 2022.02.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