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정책

메타버스·빅데이터 적극 활용…미래 농업 실현 앞당기는 aT

AI타임스 2022. 3. 30. 14:13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농산물 온라인거래 융자 지원
메타버스·빅데이터 등 활용한 마케팅 전문가 육성 박차
미래 농업유통 대응하기 위한 판로개척에 노력 기울여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농산물 온라인 거래 활성화를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사진=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제공).

농수산물의 유통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이하 aT)가 농산물 도매유통의 환경변화에 맞춰 300억 원 규모의 ‘농산물 온라인 거래 활성화 자금’ 융자 지원에 나선다. 이와 더불어 aT는 다가오는 미래 농업유통에 대응하기 위해 메타버스와 라이브커머스 등의 실무교육도 진행을 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연 1.5% 고정금리 제공…업체당 10억 원 한도


‘농산물 온라인 거래 활성화 자금’은 올해 신규 추진하는 정책자금으로, 지원대상은 농협경제지주가 운영하는 온라인농산물거래소나 도매시장법인이 운영하는 전자거래시스템을 통해 경매, 입찰, 정가·수의매매에 참여하는 중도매(법)인 및 매매참가인이다. 지원기간은 1년이며 융자금리는 연 1.5% 고정금리로 금년 온라인거래 계획금액에 따라 업체당 10억 원 한도까지 제공한다.


  
융자 지원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aT 홈페이지와 정책자금종합지원시스템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청은 현재 우편·방문·온라인 신청이 모두 가능하며 300억 원 한도 소진 시까지 선착순으로 마감한다.

 

aT, 메타버스와 빅데이터 활용한 마케팅 전문가 육성 나서기도


이러한 가운데 aT는 4차산업에 부합하는 마케팅 전문가 육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aT는 최근 '농식품 마케팅대학’ 교육생을 모집하고 ▲농산물 CEO MBA(1년) ▲농산물 마케팅 전문가(6개월) ▲농산물 온라인 유통 경영인(6개월) 3개 과정을 진행중이다.

 

특히 올해는 메타버스, 라이브 커머스, 빅데이터 등의 실무능력 향상 교육을 통해 급격히 변화하는 시장환경에 적기 대응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또 ESG경영에 대한 교과목을 확대 편성해 기업의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핵심 가치 교육도 병행하고 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지난해 11월 농수산식품산업 분야 최초로 메타버스 시스템을 도입했다. (사진=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제공).

한편 aT는 지난해 11월  농수산식품산업 분야 최초로 메타버스 시스템을 도입했다. 사업 홍보와 향후 사업 추진의 디지털 전환을 위해 구축한 '메타aT'는 aT본사를 그대로 구현하고 국내 농수산식품 구매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전시해 눈길을 끌었다.

 

AI타임스 나호정 기자 hojeong9983@daum.net

 

Copyright © '인공지능 전문미디어' AI타임스 (http://www.aitime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타버스·빅데이터 적극 활용…미래 농업 실현 앞당기는 aT - AI타임스

농수산물의 유통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이하 aT)가 농산물 도매유통의 환경변화에 맞춰 300억 원 규모의 ‘농산물 온라인 거래 활성화 자금’ 융자 지원에 나선다. 이

www.ai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