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베스핀글로벌 테크센터, 모던토이와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 나선다

AI타임스 2022. 3. 3. 14:02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과 운영·서비스 협력키로
NFT 솔루션 개발과 제공도 힘 모으기로 합의
모던토이 "클라우드 기반 콘텐츠 사업 펼칠 것"

 

베스핀글로벌 테크센터(BTC)와 모던토이가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서비스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모던토이 로헝지하흐 수석, 박해미 대표, BTC 조한진 대표, 박재현 부장. (사진=베스핀글로벌)

 

베스핀글로벌 자회사인 베스핀글로벌 테크센터(BTC)는 완구 업체 모던토이와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서비스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BTC는 베스핀글로벌이 클라우드, 데이터 인력을 양성·채용하고자 지난해 부산시와 협력해 만든 복합업무 공간이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과 운영·서비스에 협력하기로 했다. 대체불가토큰(NFT) 솔루션 등에 있어서도 서로 힘을 합치기로 했다.

 

모던토이는 핑크퐁, 아기상어 등 약 600여 건의 완구 기획 프로젝트를 수행한 이력이 있다. 최근에는 증강현실을 접목한 메타버스 플랫폼 '다이노피아'를 선보였다. 다이노피아는 등장 캐릭터를 NFT로 발행하고 거래할 수 있는 장이다. BTC는 이번 협업을 시작으로 부산 지역 기업들과 신기술 기반 사업도 확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조한진 BTC 대표는 "모던토이가 가진 독자적인 완구 기획력과 캐릭터 사업화 역량이 메타버스, NFT 세상에서 날개를 달 수 있도록 BTC가 보유한 클라우드 기술력과 글로벌 사업 네트워크를 아낌없이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해미 모던토이 대표는 "이번 협업을 통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클라우드 기반 콘텐츠 사업을 펼칠 것"이라고 강조했다. 

 

AI타임스 김동원 기자 goodtuna@aitimes.com

 

Copyright © '인공지능 전문미디어' AI타임스 (http://www.aitime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베스핀글로벌 테크센터, 모던토이와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 나선다 - AI타임스

베스핀글로벌 자회사인 베스핀글로벌 테크센터(BTC)는 완구 업체 모던토이와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서비스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BTC는 베스핀글로벌이 클라우드, 데이터

www.ai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