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몰로코, 광고 자동화 플랫폼인 '몰로코 클라우드 DSP' 업데이트...주요 기능은?

AI타임스 2022. 4. 21. 11:57

몰로코, 전 구글 ML 엔지니어 팀이 2013년 설립
몰로코 클라우드 DSP, 클라우드 기반 광고 플랫폼
ML로 예산 배분 최적화, UI·UX 향상, 자동 광고 제작

 

몰로코가 클라우드 기반 프로그래매틱 광고 플랫폼 '몰로코 클라우드 DSP' 신규 기능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사진=몰로코, 셔터스톡/편집=김미정 기자)

인공지능(AI) 테크 기업 몰로코(MOLOCO)가 클라우드 기반 프로그래매틱 광고 플랫폼인 ‘몰로코 클라우드 DSP(Demand-Side Platform)’ 신규 기능 업데이트를 발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머신러닝(ML) 기반 예산 배분 최적화를 통한 광고 성과 개선 ▲캠페인 UI·UX(사용자 인터페이스·경험) 향상을 통한 사용자 편의 증대 ▲광고 자동 제작 등을 포함한다.

 

몰로코 주간 예산 최적화(Weekly Budget Optimizer) 기능은 한 주 중 가장 성과가 좋은 요일과 시간을 고려해 광고비 지출을 최적화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마케터가 예산을 최대한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몰로코 클라우드 DSP는 광고 효과가 좋은 요일과 시간대를 파악하고 활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ML 엔진이 실시간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학습해 광고 성과를 개선한다.

 

캠페인 UI·UX 업데이트는 네 단계로 이뤄진 간단한 안내와 캠페인 목표, 입찰 방식, 예산 등에 대한 권장 설정으로 마케터가 최적화된 캠페인을 손쉽게 설정할 수 있도록 한다. 동영상 광고를 업로드할 때 몰로코 클라우드 DSP로 영상 엔드카드(end card)를 자동으로 만들 수 있다. 엔드카드는 가로와 세로, 정방형 형식으로 생성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영상 엔드카드 이미지를 직접 만들고 업로드할 필요가 없다. 자동으로 생성된 엔드카드에는 캠페인을 진행하는 앱 타이틀, 앱 로고, 개발사 이름, 리뷰 및 별점 정보와 콜투액션(CTA, call to action)이 포함된다.

 

아누라그 아그라왈(Anurag Agrawal) 몰로코 글로벌 프로덕트 총괄은 “몰로코 클라우드 DSP는 모바일 비즈니스가 보유한 데이터를 활용해 광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번 업데이트는 몰로코 고객사 모두가 더 나은 사용자 경험과 합리적인 비용으로 보다 정확하고 효과적으로 성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고 자신했다.

 

몰로코는 전 구글 머신러닝 엔지니어 팀이 2013년 설립했다. 미국 캘리포니아 레드우드시티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현재 미국, 영국, 한국, 중국, 일본, 싱가포르 등에 지사가 있다.

 

AI타임스 김미정 기자 kimj7521@aitime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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