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

KAIST-서울대병원, 정밀 의료·AI 디지털 헬스케어 위해 손잡았다

AI타임스 2021. 12. 6. 14:38

2일 서울대병원 대한의원 제2회의실에서 업무 협약식 개최
정밀의료와 AI 기반 디지털 헬스케어 시스템 구축 목표
암·희귀 난치성 질환의 새로운 치료 표적과 방법론 개발 예정

 

김연수 서울대병원장(왼쪽)과 이광형 KAIST 총장(오른쪽)(사진=KAIST)

KAIST(총장 이광형)와 서울대병원(김연수 원장)이 2일 '정밀 의료 및 디지털 헬스케어 기술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 목표는 암과 희귀 난치성 질환에 대한 정밀 의료와 AI 기반 디지털 헬스케어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다.

 

업무 협약식은 2일 오후 서울대병원 대한의원 제2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KAIST 이광형 총장·이상엽 연구부총장, 서울대병원 김연수 원장·김병관 진료부원장 등 총 7명 관계자가 참석했다.

 

KAIST 이광형 총장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서울대병원과 AI 기술을 선도하는 KAIST와의 이번 협약은 K-의학이 한 단계 도약하는 밑거름이 될 것이다. 공동연구를 통해 진보된 개발성과를 도출해내겠다"고 말했다.

 

김연수 서울대병원장은 "양 기관의 연구역량과 AI 기술을 바탕으로 차세대 의료 시스템 혁신과 정밀 의료 산업의 발전을 가속화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협약으로 수행할 과제는

 

KAIST와 서울대병원이 협력 체제를 구축하기 시작한 것은 올해 5월부터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암과 희귀 난치성 질환에 대한 정밀의료와 AI 기반 디지털 헬스케어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기술 개발을 공동으로 진행한다.

 

AI 기반 의료 빅데이터 연구를 통해 암과 희귀 난치성 질환의 새로운 치료 표적과 방법론을 개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연구역량 강화를 위해 공동 연구 과제를 발굴할 예정이다.

 

서울대병원 임상유전체의학과에서는 별도 협의체를 구성해 세부 방안을 논의할 계획이다.

 

AI타임스 박성은 기자 sage@aitimes.com

 

Copyright © '인공지능 전문미디어' AI타임스 (http://www.aitime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KAIST-서울대병원, 정밀 의료·AI 디지털 헬스케어 위해 손잡았다 - AI타임스

KAIST(총장 이광형)와 서울대병원(김연수 원장)이 2일 \'정밀 의료 및 디지털 헬스케어 기술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 목표는 암과 희귀 난치성 질환에 대한 정밀 의

www.aitimes.com